‘꼭 전문가만이 해야 되나? 누구나 쉽게 할 수는 없나?’ 블라인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가정집, 사업장, 관공서 등 창문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있는 제품이다.

창문을 가리는, 먼지를 막아주는 또는 내부를 안보이게 해주는 등 여러 역할을 하는 블라인드, 일상생활에 꼭 필요하지만 이것을 교체하기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더러워지고, 찢어지고, 더러워진 블라인드를 교체하려면 사다리나, 의자등을 밟고 올라가서 상단에 연결되어 있는 브라켓과 상단봉을 분해를 해줘야 하는데 웬만한 힘으로는 분해하기가 힘들 뿐더러 높은 곳에서 작업해야하기 때문에 블라인드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람은 교체하기가 힘들어 전문가가 필요하다.

하지만 전문가를 불러 교체를 한다면 소비자는 더러워진 원단만 교체하면 되는 상황에서 블라인드 전체와 전문가를 이용해야만 하는 비용부담이 생긴다. ‘꼭 전문가만 해야 되나?, 필요 없는 비용까지 소비자가 부담을 해야 하나?’ ㈜브이엠 안 종룡 대표가 늘 가지고 있던 이 질문의 작은해답을 ‘승하강식 띠부 블라인드’에서 찾았다. 늘 가지고 있던 질문을 해결하기 위해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지원과 함께 ‘승하강식 띠부 블라인드’를 개발하였다.

‘승하강식 띠부 블라인드는’ 의자나 사다리에 올라갈 위험도, 전문가가 교체할 필요도 없다. 원단만 내려 원하는 원단으로 교체하고 다시 올리면 되는 간단한 방식으로 높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집에서 소비자가 직접 손으로 원단만 교체를 하면 된다.

㈜브이엠 안종룡 대표는 ‘승하강식 띠부블라인드’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질문의 해답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직도 그 해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