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예산 반영되도록 힘쓸 것”

울산시의회 백운찬 의원은 13일 시의사당 4층 접견실에서 북울산가정폭력상담소를 비롯한 상담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여성폭력방지기관 종사자 처우와 운영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이날 상담소 및 상담시설 종사자 기본급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 기준의 47~65% 밖에 되지 않는 열악한 임금 현실을 강조하며 종사자들의 인건비를 체계적으로 향상시킬 ‘상담소·상담시설 종사자 임금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줄 것을 요구했다.

또 “종사자의 수당이 신설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사회보험료 기관부담금이 시설운영자에게 큰 부담이 돼 적자가 발생하는 기관이 있다”면서 운영비 인상도 요구했다. 이어 “가정이 파괴되면 사회가 파괴되는 건 당연한 이치라며 최일선에서 가정의 안정을 돕고 폭력 피해자들 보호에 최선을 다하는 상담소·상담시설 종사자들의 노고를 인정해주고 격려해줄 것”을 당부했다.

백 의원은 “담당부서와 함께 오늘 나온 의견들이 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문제에 따라 장기적으로 검토해야 하는 것도 있고 더 많은 토론이 필요한 부분도 있어 여러분들과 함께 계속 의견을 나누며 당면한 문제들을 하나씩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