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비자들은 현대차가 `글로벌 톱5'에 진입하는데 노사관계가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완성차업계의 차량정보 및 AS 정책에 대해 상당수가 불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소비자세상'(대표 이정주)이 자동차전문 리서치회사인 에프인사이드에 의뢰, 지난달 20~28일 자동차 소비자 5천131명을 상대로 조사, 21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현대차의 글로벌 톱5 진입에 문제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노사관계 불안'이라는 답변이 62.2%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연구개발 부족'(45.0%), `고객관리 소홀'(40.4%), `차의 품질'(38.%), `경영의 불투명성'(35.3%), `소유·경영체계 전근대적'(28.0%) 등이 꼽혔다.

 노사관계 불안에 대한 답변은 지난해 조사때(47.0%)보다 크게 높아졌다. [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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