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구·군의회 의원 워크숍

지방분권 실현 주제로 특강

안대룡의원 의정봉사상 수상

▲ 울산시 구·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신성봉 중구의회 의장)는 20일 울주군 온양읍 발리동천에서 5개 구·군의회 기초의원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울산지역 5개 구·군의회 기초의원들의 의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워크숍이 마련됐다.

울산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신성봉·중구의회 의장)는 20일 울주군 온양읍 발리동천에서 리더십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신성봉 중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동학 남구의회 의장, 정용욱 동구의회 의장, 이주언 북구의회 의장, 간정태 울주군의회 의장 등 5개 구·군 의회 의장과 기초의원, 의회 소속 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남구의회 소속 안대룡 의원(부의장)이 지방 기초의회 발전과 주민 소통 활성화 공로로 의정봉사상을 수상하고, 유공 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이어졌다.

워크숍에는 법제처 국민법제관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제도분권부장 등을 역임하고 있는 김수연 교수가 초청돼 중앙정부의 권한 이양과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 등을 주제로 강의도 마련됐다.

또 5개 구·군 의회 기초의원들은 그동안 의정활동 과정에서 느낀 점과 민원처리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등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울산구·군의장협 신성봉 회장은 “생활정치를 실현하고 풀뿌리민주주의를 확립하기 위한 가장 빠른 길은 기초의회가 제 몫을 다하는 것이고, 이는 곧 소속 기초의원들이 역량을 높여 주민을 위한 정치에 헌신할 때 이뤄질 수 있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초의원들의 의정역량을 높이고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준호기자 kjh1007@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