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경기 침체로 소비 심리가 많이 위축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영향에도 불구하고 인산인해를 이루는 술집체인점들도 적지 않다. 인산인해를 이루는 술집체인점들의 공통점은 이색적인 메뉴로 희소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또한 요즘 트렌드에 맞는 감성적인 분위기와 여러 이벤트들로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부분들이 매장에 영향을 주는 이유는 물가 상승으로 인해 ‘제대로 된 한끼를 먹겠다’ 라는 소비자들의 니즈 인식이 강해진 탓이 컸다. 따라서 술집창업을 할 때 맛에 대한 경쟁력을 확고히 갖추지 못하면 술집창업 시장에서 버틸 수가 없다.

반면 술집창업 ‘한남동 그집’은 메뉴에 있어서 색깔이 확실하게 잡혀있다. 컨셉은 오리지널인 재래식포차와 해물 주점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들은 메뉴 구성이 각기 다르게 구성되어 있다.

주점창업 ‘한남동 그집’은 40 가지가 넘어가는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40가지 요리들은 원팩화 되어있는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아닌 주문 즉시 요리에 들어가는 수제 요리로 맛에 대한 경쟁력 부문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확실히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물주점은 신선한 해산물들로 메뉴를 구성했다.

인테리어는 복고풍 느낌의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구비하고 있다. 또한 감성적인 느낌에 친근하고 친숙한 느낌과 지역 및 고장 특색에 맞는 인테리어를 더했다.

상승하는 인건비와 높아지는 임대료를 해결하기 위해 요즘뜨는창업 ‘한남동 그집’은 소규모창업에 알맞게 작은 규모의 매장도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한남동 그집’은 작은 규모의 매장으로도 높은 매출을 올리면서 소규모창업시장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요즘뜨는창업 ‘한남동 그집’은 알맞은 현실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본사투자제도]는 주점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주들을 위해 초기 창업비용을 본사에서 일부 투자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리스창업제도]는 본사 투자금을 할부 형식으로 본사에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는 본사와의 협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술집창업 ‘한남동 그집’은 본사에서 직접 슈퍼바이저를 파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이는 1:1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창업을 이제 막 시작하는 예비창업주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예비창업자들이 오랫동안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라고 본사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본사의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모습을 보면 남다른 기쁨을 느낀다” 라고 덧붙였다.

오는 23일에 오픈 예정인 ‘한남동 그집 천안 성성점’은 주변에 아파트 단지와 산업단지가 밀집되어 있다. 따라서 한남동 그집의 장점을 어필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한남동 그집 관계자들은 예상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