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삭막해져가고 쾌적하지 못한 환경으로 인하여 거주지를 선택할 때에 쾌적한 자연환경은 현대인들에게 큰 프리미엄이 되었다.그에 따라 아파트의 가치를 높이는 호재 중 숲세권과수세권이 뜨고 있다.거주지 인근에 공원이나 산책로가 위치해 있다면 주민들 삶의 질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천안시 직산 내에는 이러한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는 직산신축아파트‘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가 들어오고있다.

작년에 완공 된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은 단지와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축구장,족구장 등과 자연 속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수변산책로와 야외무대 등을 갖추고 있다.약 부지면적 14만㎡로 많은 인근 거주자들과 근로자들에게 인기 상승 중이다.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59㎡A / 59㎡B / 59㎡C / 72㎡A 총 4개 타입으로 인기있는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다.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는 빠른 민원처리가 가능한 서북구청과 식재료, 생활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메가마트,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는농수산물 도매시장과 가까이에 있으며 병의원,은행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 주거 생활에 편리함을 더한다.

또한 굵직한 개발 호재도 눈에 띈다.최근 천안시 서북구 내에 축구종합센터(NFC) 유치가 확정 되었다.약 부지면적 47만㎡내에 천연•인조잔디 구장(12면)과 실내훈련장,실내체육관 등이 건립될 예정이다.이제 따른 생산유발효과와 부가가치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천안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총 40만평 예정)와 천안 도시첨단산업단지(10만평 예정)이 2023년도 준공 예정으로 이에 따른 상주인구가 약 1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다.완공 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되어 상권 발달이 확실시 되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의교통요지로도 주목받고 있다.북천안IC와 국도 1호선이 인접해 있어 서울,수도권 지역을 쉽게 오갈 수 있다.또한 지하철 1호선 직산역과 가까워 지하철 이동이가능하다.특히 단지 인근 북천안IC 진입로 확장공사 중으로 완공시 북천안IC 이용이 더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단지 주변 초,중학교와 어린이 공원이 들어올 예정으로 기존 주택 구매 희망자뿐만 아니라 유아 자녀 가정,신혼부부들의 상담도 많이 들어오고 있다.” 며 “오랜만에 들어오는 신규 아파트인만큼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 고 전했다.

현재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는 3.3㎡ 당 700만원대에 분양 중이며 다른 아파트에 비해 200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특히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를 시행하여 계약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과 더불어 굵직한 개발 호재로 인해 가치상승 중인 ‘직산 월드메르디앙레이크파크’는 천안시 서북구직산읍삼은리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양홍보관과 견본주택을 운영중으로 자세한 상담과 관람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