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 선제골 못지키고 후반 2골 내줘 1대2 패배
‘손흥민 오프사이드’ 비디오 판정 논란도 고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이 레스터 시티 원정에서 역전패를 당했다. 손흥민(27·사진)은 시즌 첫 도움을 기록했지만, 팀의 패배로 웃지 못했다.

특히 이날 경기 후반 19분에 나온 토트넘 세르주 오리에의 득점이 VAR 판독 결과 앞선 상황에서 손흥민이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는 것으로 판정돼 취소된 것과 관련 프리미어리그가 또다시 VAR 판정을 놓고 논란에 빠졌다.

토트넘은 21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 2019-2020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1대2로 졌다.

지난 라운드에서 크리스털 팰리스를 4대0으로 대파했던 토트넘은 시즌 첫 연승을 노렸으나 전반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패배를 떠안았다.

손흥민은 레스터시티전에서 해리 케인과 투톱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전반 2분에는 골대를 살짝 비껴가는 날카로운 슛으로 팀의 첫 슈팅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초반부터 주도권을 쥐고 상대를 밀어붙였지만, 골은 좀처럼 터지지 않았다.

전반 10분이 넘어가자 레스터시티가 점차 흐름을 탔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선 수비 후 역습’ 전술로 토트넘의 수비를 흔들었다.

전반 16분에는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윌프레드 은디디가 토트넘의 골망을 흔들었으나 비디오판독(VAR) 끝에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득점이 인정되지는 않았다.

상대에게 주도권이 넘어가려고 할 즈음, 토트넘은 빠른 공격으로 마침내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이 중심에 있었다. 전반 29분 후방에서 한 번에 넘어온 패스를 잡아낸 손흥민은 뒤에서 쇄도해 들어오던 케인에게 감각적인 힐패스를 내줬다.

케인은 수비에 밀려 넘어지면서도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공에 발을 갖다 댔고, 선제골을 만들었다.

이 경기 전까지 레스터시티와 개인 통산 9번(정규리그 7경기·FA컵 2경기)의 맞대결에서 5골 3도움(정규리그 4골 2도움·FA컵 1골 1도움)을 기록했던 손흥민은 어시스트를 하나 더 추가하며 레스터시티를 상대로 강한 면모를 이어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