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두려움이 있기 마련이다. 해보지 않은 일에 대해 섣불리 도전하기 어려울뿐더러 시대가 변하며 다양해지는 창업 시스템 및 운영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실천하는 것 역시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안정된 시스템을 선보이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한다고 해서 곧바로 안정성이 생긴다고 장담할 수 없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마다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 및 시스템이 다를뿐더러 이를 첫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 창업자가 쉽게 익히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 같은 문제에 직면하는 순간 우리는 ‘검증’이란 단어를 떠올리기 쉽다. 검증된 창업 프로그램과 검증된 브랜드를 선택한다면 위에서 설명한 일명 창업 리스크를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창업 시장에서 ‘공간임대업’이라는 새로운 트렌드와 함께 검증된 창업 시스템 및 운영 지원책으로 업계 1위 브랜드로 자리잡은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바로 이런 경우에 해당한다.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스터디카페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여러 요인들은 창업에 부담과 두려움을 가진 예비 창업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다.

르하임 스터기카페 대구성서이곡점의 이경아 점주 역시, 전업주부로 지내다 계획한 첫 창업을 르하임으로 결정하게 된 계기는 다양한 창업 시스템을 통해 업계 1위 자리로 자리잡은 르하임의 검증된 프로그램에 있다고 전했다.

르하임과 함께 인생2막을 시작했다고 전한 이경아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스터디카페 대구성서이곡점 점주 이경아라고 합니다. 르하임 점주로써 일을 하기전 전업주부로 25년을 지내다 새로운 인생2막을 시작하기 위해 르하임을 만나 현재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구성서이곡점의 점주로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안정된 노후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는 나이가 되면서 창업을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에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를 방문했었는데, 모든게 생소하고 어색하기만 한 곳에서 우연히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그 많은 브랜드 중 르하임은 달랐던 것 같습니다.

르하임만의 독보적인 장학금 이벤트와 정기워크샵 르하임의 무료 제휴 컨텐츠등은 고객들의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라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측의 설명에 기대를 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르하임의 다양한 마케팅 및 이벤트도 맘에 들었지만 24시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된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었습니다. 그리고 예전의 독서실보다 트렌드에 맞게 깔끔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로 인해 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등 고객들이 편리하고 집중도 있는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매장 오픈 후에도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준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다른 스터디카페와 다르게 무인 키오스크 2대로 확실한 수익관리와 입/퇴실이 정확하다라는 점입니다.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된다는 점에 큰 매력을 느꼈지만 사실, 사람이 관리하지 않는 매장이 잘 운영이 될까하는 점이 고민이었습니다. 그러나 르하임은 자체 개발한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입/퇴실 지역에 배치함으로 자칫 놓칠 수 있는 수익이나 고객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을 준비하면서 친절하게 도와주시고 신경써 주시는 이승환 담당 슈퍼바이저님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오픈 후 운영을 하면서 사소한 질문과 같은 질문을 잊고 또 드려도 언제나 친절과 배려로 응대해 주셔서 늘 르하임 가맹본부 직원 분들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르하임 대구성서이곡점을 찾는 고객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부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많이 찾아주셔서 르하임의 시스템을 이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르하임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많이 설명했지만 결국, 이들은 모두 업계 1순위라는 말로 귀결된다고 생각합니다.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역시 대표 스터디카페 다운 모습이었습니다. 예비창업자분들도 여러 창업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알아보는데 고민이 된다면 보다 창업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대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리스크를 줄여나가며 예비창업자 및 사업 관계자들의 신뢰를 얻은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170개의 가맹계약을 진행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써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0월 대전관평점, 전주효자점, 김해인제대점 오픈에 이어 인천계산점, 용인보정점, 구리수택점, 광주동천점 등 전국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11월에는 수원망포점, 대구월성점, 광주진월점, 광주문흥점, 김해장유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예비창업자들의 브랜드 안전성과 입지에 대한 호평을 받으며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1월21(목)부터 11월23(토)까지 학여울역 세텍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창업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