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시당 윤리심판원

중재안 수용땐 징계철회 제안

▲ 임동호(사진) 전 시당위원장
민주당 울산시당 윤리심판원이 임동호(사진) 전 시당위원장에 대한 징계 결정을 못 내린 가운데 시당이 제시한 ‘유감표명’ 중재안에 대해 임 전 위원장측이 수용하는 것으로 가닥이 잡힌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민주당 시당과 지역 정치권에 따르면, 울산시당 윤리심판원은 지난 14일 오후 5시 회의를 열어 임 전 위원장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할 계획이었으나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징계여부를 놓고 격론이 오갔으며, 임 전 위원장 지지자 30여명은 회의전 몰려와 징계 철회를 요구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시당 윤리심판원은 임 전 위원장이 자서전을 통해 일부 당원들이 상처받은 부분에 대해 유감을 표명할 경우, 징계를 철회할 수 있다는 중재안을 제시해 임 전 위원장측에게 제안했고 이를 받아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시당 윤리심판원은 유감 표명여부를 본 뒤 최종 결정을 내린다는 방침으로 알려졌다.

임 전 위원장 지지자들의 반발이 거센 가운데 임 전 위원장이 만약 6개월 이상의 당원자격정지 등의 징계를 받게 되면 내년 총선출마를 위한 민주당 경선에 참여할 수 없게 돼 이 같은 중재안을 제시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7월 임 전 시당위원장이 발간한 자서전에 당과 일부 당원의 명예를 훼손한 내용이 있다며 당 윤리심판원에 징계가 회부되자, 임 전 위원장측은 반발 기자회견을 갖고 시당을 당헌당규 위반 및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하기로 하는 등 내홍을 겪었다. 차형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