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무더운 여름날씨가 지나가고, 여행하기 좋은 가을이 왔다. 가을 국내 여행지로 제주도가 손에 꼽힌다. 제주도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비행기표값부터 스쿠터 대여, 렌트카 대여, 제주도 2박3일 코스부터 제주도 맛집, 제주도 먹거리, 카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제주 흑돼지 맛집, 갈치조림, 우럭조림, 제주도 축제 등 여행관련 정보에 관심이 많다.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에 검색해보기도 하며, 즐겁고 행복한 여행을 꿈꾼다.

제주도에는 갈치조림, 우럭조림, 흑돼지, 고사리 해장국, 고기국수 등 다양한 먹거리가 많다. 제주 우럭조림은 다른 음식들에 비해 크게 알려져 있지 않아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도 많다. 매번 제주도에서 같은 음식만 먹어왔다면, 제주 우럭조림과 해녀가 물질할 때 먹던 낭푼밥상을 맛볼 수 있는 고집돌우럭을 찾아보자.

고집돌우럭은 제주시 동문시장 근처, 함덕해수욕장 앞, 서귀포시 중문 관광단지 세 군데에 각각 제주공항점, 함덕점, 중문점이 있으며, 빙수와 과일차, 생과일주스 등을 판매하는 카페바나나 중문점, 함덕점과 같은 위치에 있다. 제주 신라호텔, 신화리조트, 히든클리프 호텔, 제주 롯데호텔, 더본호텔, 제주 하얏트 리젠시, 샤인빌 리조트, 대명 리조트, 빠레브 호텔, 제주 해비치 호텔, 제주 비스타케이 호텔, 베스트 웨스턴 호텔 등 고급 호텔과 제주도 관광 명소들과의 거리가 가깝다.

전복새우우럭조림은 해녀 어머니의 60년 전통 비법 양념장으로 매콤달콤한 맛을 뽐낸다.
또한, 추사 김정희의 보양식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준다. 탱글한 식감으로 그동안 먹었던 회나 매운탕과는 비교했을 때 색다른 음식으로 보이기도 한다.

그 외에도 25cm 독게튀김과 돔베고기, 전복 새우 연어장, 보말 미역국, 전복죽 등 다양한 음식을 한 상에 맛볼 수 있다. 최근 해외여행을 보내주는 SNS 소감 이벤트로 고객을 사랑하는 마음을 엿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