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소비자가 원하는 차량을 최소한의 월 비용을 지불하며 이용할 수 있는 장기렌트카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캐피탈, 렌터카사 등에서 다양한 할부 리스 장기렌트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있으며 국내 렌트카 시장은 개인장기 시장의 확대 (CAGR 23%)를 중심으로 2025년경 까지는 CAGR 10% 수준의 지속성장이 예상된다.

장기렌터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최근 인터넷을 통해 신차장기렌트카 가격비교 등 각종 정보를 알아보거나, 마음에 드는 차종을 선택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일각에서는 견적 비용을 일일이 확인하거나 여러 곳에서 견적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장기렌트카 업체 ‘오케이다이렉트카’에서는 이지매칭서비스 및 빅데이터분석을 실시해 눈길을 끈다. 이지매칭서비스는 최소한의 클릭만으로 최적의 렌트와 리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차량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족도 높은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

또한 이지매칭서비스는 렌트사브랜드 및 자동차리스금융사 3군데가 선정되는 시스템으로 빠른 견적과 상담, 안전한 거래를 시행할 수 있다. 여러 곳에 견적을 확인하기 어려운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점을 파악해 해당 시스템을 선보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빅데이터분석의 경우 다양한 데이터 자료를 수집해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와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국내 20개 이상 렌터카사의 차량데이터를 분석, 최대 3곳의 렌터카사를 매칭해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장기렌트카 업체 오케이다이렉트카는 렌트 및 리스 분야에서 다년간 근무해온 임직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렌트사 업체의 직결적인 업무 협약 시스템을 선보인다. 복잡한 유통구조를 간소화하여 고객별 맞춤 상담을 실시하며, 체계적인 컨설팅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오케이다이렉트카 관계자는 “자사는 장기렌트카 서비스를 받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늘 생각하고 있으며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뤄져 금전적인 부담을 덜고 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견적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위 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케이다이렉트카' 장기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에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