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올 겨울 미세먼지와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온도가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홈트레이닝을 시작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따로 시간을 내어 방문해야 하는 헬스장 대신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과 체력을 관리하기 위해 집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홈트레이닝은 장소와 시간의 제약이 없고 이동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이 원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실내 공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좁은 실내 공간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며 층간 소음에 문제가 생기지 않아야 한다.

이에 최근 실내에서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를 보여주는 스텝퍼 2종이 출시되어 주목 받고 있다.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멜킨스포츠(Melkin Sports)의 스탭퍼 2종은 이러한 겨울철 실내운동 트렌드를 반영하여 공간 차지가 크지 않으며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며 소음을 최소화 하게 제작되어 출시되었다.

발판을 밟을 때 압축과 팽창의 원리로 작동되는 유압 실린더를 전문 기술로 제작하여 힘의 균형이 일정하고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발판 사이 연결된 와이어 구동 방식은 신소재 메탈 스트레치 소재로 운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하였다. 실제 자체 소음 테스트를 진행하여 일반 생활 소음보다 낮은 데시벨(dB)로 측정되었다.

주변 생활용품에서 검출되는 성분을 꼼꼼히 따지며 구매하는 똑똑한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실내운동기구 또한 마찬가지이다. 이에 멜킨스포츠는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안전기준을 통과하여 KC마크를 받은 안전기준을 통과한 스텝퍼로 똑똑한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었다.

스텝퍼 운동의 부작용으로 무릎 관절의 부상을 꼽을 수 있다. 멜킨스포츠 스텝퍼는 충격 흡수 범퍼와 미끄럼 방지 발판으로 운동 시 충격을 완화하여 무릎 관절 보호와 층간 소음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트위스트 방식의 스텝퍼는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 근육으로 힘을 분산하여 일반 스탭퍼보다 무릎 관절에 부담이 덜 하며 강도 조절이 가능하여 체계적인 운동까지 가능하다.

와이드한 사이즈의 발판은 미끄럼 방지 패턴과 지압 패턴을 배치하여 미끄러짐을 방지하였고 최대하중 약 100KG까지 견디는 넓은 발판으로 운동 시 편안함과 안정감을 높였다. 또한 스탭퍼 중앙에 마크네틱 센서로 작동하는 한눈에 볼 수 있는 계기판으로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도록 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스텝퍼는 계단 오르기와 같은 원리의 운동으로 대표적인 유산소 하체운동기구이다. 멜킨스포츠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한번에 해결하여 전신운동이 가능하도록 스탭퍼에 튜빙밴드를 연결 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기존에 전문적으로 풀업밴드, 튜빙밴드, 루프밴드, 스트레칭밴드와 같은 다양한 헬스고무밴드를 제작한 경험과 기술력으로 그립감과 내구성을 높여 제작되었다.

관계자는 "감각적인 2가지 컬러와 2가지 유형의 스텝퍼로 출시되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멜킨스포츠의 스텝퍼로 날씨나 외부적인 요소에 방해 받지 않고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을 시작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멜킨스포츠는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로 철봉, 치닝디핑, 덤벨, 스쿼트머신, 헬스장갑, 요가매트, 폼롤러 등 다양한 운동제품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브랜드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멜킨스포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