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최근 제주도렌트카를 비교견적하여 예약까지 가능한 제주도렌트카 가격비교 플랫폼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다양한 업체의 제주도렌트카를 한 곳에 모아, 가격비교는 물론 보다 다양한 차종과 옵션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최근 제주도렌트카 업계에서도 가격비교 경쟁이 과열되어, 그로 인해 피해를 보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다. 또, 피해를 보는 것은 소비자 뿐만이 아니다. 과도한 가격경쟁에 이어서 20% 정도의 소셜 판매 수수료까지 더해져 몸살을 앓고있는 제주도렌트카 업체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최초의 제주도렌트카 가격비교 플랫폼으로 알려진 돌하루팡에서는 업체 수수료 0%를 구현하였다고 밝혔다. 최근 배달앱 등에서 많이 시행하고 있는 수수료 0% 정책은, 업체의 부담을 줄이면서도 소비자에게 더욱 많은 혜택과 서비스가 갈 수 있도록 하며 자사 이익을 줄여 고객에게 돌려드리겠다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제주도렌트카 돌하루팡은 최초의 가격비교 플랫폼인 만큼 지역 업체간의 신뢰로 추가 할인율이 적용되고 있었으나, 업체에서 받는 수수료도 0%로 전환하면서 더욱 큰 할인율이 적용될 전망이다.

재이용률 1위와 함께 200만 고객 돌파로 명실상부 제주도렌트카 가격비교 플랫폼 No.1으로 자리잡은 돌하루팡, 고객과 업체 간의 상생과 그로 인해 파생되는 장점들로 더욱 많은 발전이 이루어질 것 이라는 기대평도 적지 않다.

뿐만 아니라 최근 제주렌터카비교 플랫폼 최저가 200% 보장제까지 운영하고 있는 돌하루팡, 과도한 수수료와 가격경쟁 속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며 착한 기업으로 한 발자국 다가선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