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최근 자유로운 분위기 속 공부하기에 알맞은 환경을 갖춘 카페형 프리미엄독서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SNS상 학생들 사이에서 이름이 알려진 ‘홀릭스터디카페’가 전국으로 지점을 확대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홀릭스터디카페 역북라운지는 최근 창업 시장의 주요 키워드인 ‘무인시스템’을 적극 활용중이다. 공공기관을 비롯해 패스트푸드점, 대형 할인마트 등 다양한 업종 현장에 무인 키오스크 활용이 활발해지면서 고객의 편의와 가맹점주의 매장운영 편의성을 동시에 가능케 하는 시스템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홀릭스터디카페’ 역북라운지는 그룹룸 6인실, 열람실 60석으로 구성되어 12월 중순 용인시 역북동에 오픈 예정이며 오픈 기념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 예약 선착순 50명에게는 기간권(28일), 시간충전권(100시간), 고정권(28일)을 각각 4만원씩 할인 제공하며 기간권 및 시간충전권 구매고객에게는 사물함 및 고급 텀블러를 제공 한다. 홀릭스터디카페 ‘역북라운지’는 타 가맹점과는 달리 넓은 야외테라스가 구비되어 있어 휴식시 휴게공간에 이어진 야외공간에서 편안하게 음료 음용 및 공부까지 가능하다.

홀릭스터디카페를 방문하는 고객은 입.퇴실 시 배치된 키오스크 시스템을 통해 입.출입을 하게되며 키오스크에 설치된 VR 360도 좌석 확인 시스템으로 입실 전 본인의 좌석을 미리 확인하고 결제하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홀릭스터디카페는 기본 이념인 공부에 빠져들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전좌석 업계 최대사이즈의 책상을 도입하여 1미터 길이의 넓은 테이블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간단한 모임을 가지거나 친구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그룹스터디룸이 갖춰져 있으며, 휴식공간에는 ‘프리미엄 커피 밴딩머신을’ 구비하여 고급 커피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며 삼성페이 및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간단한 문서 작업이나 웹서핑, 복사, 스캔 및 팩스 등의 작업은 오피스존에 마련된 공동 PC와 복합기를 통해 간단한 업무 활용이 가능하다.

이처럼 홀릭스터디카페는 이용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전국으로 지점을 확대하고 있으며 ‘내방 같은 편안하고 안락한 스터디카페’ 라는 컨셉 아래 시작한 홀릭스터디카페는 조용히 집중할 수 있는 1인석은 물론, 백색 소음을 들으며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오픈공간 등 여러 학습공간을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홀릭스터디카페는 무인창업아이템으로 매장관리를 위한 상주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짧은 기간에 월 고정비를 확보할 수 있으며 전지점 만석 시 평균 70% 이상의 높은 월 순수익을 기록해 여성창업, 무인창업, 직장인 투잡아이템 등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아울러 IOT 시스템과 접목해, 앱만으로 회원 관리부터 조명 조절, 냉/난방 조절까지 외부에서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홀릭스터디카페는 전문 마케팅 에이전시와의 R&D 체결이 되어 있어 오픈후에도 지속적인 다양한 마케팅 홍보시스템을 제공한다. 홀릭스터디카페의 더욱 자세한 창업문의 및 ‘역북라운지’ 사전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