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대표팀이 약체 베트남에 44년만에 치욕적으로 패배하자 놀란 국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한국축구의 미래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일제히 쏟아졌다.

 이날 한국이 베트남에 패했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네티즌들은 처음에는 「믿기지않는다」는 반응을 보였지만 곧 사실임이 확인되자 봇물터지듯 걱정과 비난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축구팬 윤하룡씨는 대한축구협회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월드컵 4강까지 진출한우리한테는 받아들이기 힘든 결과』라며 『코엘류 감독의 전술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코엘류 감독은 아직 우리 한국축구에 대해 이해를 못하는 것 같다』며 불만의 목소리를 높였다.

 축구팬 강봉주씨는 『이러다 본선 탈락하는 것이 아니냐』며 『아시안컵이 사실 우리에겐 월드컵 다음으로 중요한 대회인데 우승 한번 하는 것 봤으면 좋겠다』는 내용의 글을 해외축구 전문사이트 사커라인에 게재했다.

 움베르투 코엘류 감독에 대한 재신임 여부를 물어야 한다는 의견도 들끓었다.

 이강승씨는 대한축구협회 게시판에 『코엘류 감독에게 여러번 기회를 주었지만별다른 희망을 볼 수 없는 것 같아 독일 월드컵은 다른 감독으로 준비하는 게 좋을듯 하다』며 『여름 휴가에서 돌아오면 X-파일을 공개한다더니 그 파일이 베트남 올림픽 대표팀에게도 지는 파일이라면 더이상 무슨 희망을 보겠냐』고 울분을 표현했다.

 반면 코엘류 감독을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주장을 하는 네티즌들도 종종 눈에띄었다.

 사커라인에 글을 올린 박완씨는 『코엘류는 포르투갈을 유로 4강까지 올려놓은장본인』이라며 『합리적이고 대안있는 비판을 하지 감독을 자르자는 극단적인 비난은금해줬으면 좋겠다』고 뜻을 밝혔다.

 또 최원준씨는 대한축구협회 게시판에 『분명히 코엘류 감독의 축구철학이나 색깔이 있지만 그 색깔에 맞는 선수를 찾지 못한 것 뿐』이라고 주장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