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정회석)는 빈용기 보증금제도 홍보차량이 지난 28일, 올해 마지막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빈용기 보증금제도 홍보차량을 운용하는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이번 행사에서 빈용기 홍보차량 운영 및 무인회수기 체험 등 생활 속의 빈용기 보증금제도를 알리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다시 쓰는 세상 순환자원홍보관(이하 홍보관)과 연계해 관람객들을 만나볼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보증금제도의 이용객들의 의견을 들어 추후 빈용기 보증금제도 홍보 및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빈용기보증금제도’란 소주병 및 맥주병 등 일부 유리 용기 제품에 보증금을 포함시켜 판매하고 이후, 용기를 반환하는 소비자에게 앞서 지불했던 보증금을 돌려줌으로써 빈병의 회수와 재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소비자는 겉면에 보증금 환불문구가 적혀 있는 빈용기 보증금 병을 소비 후 소매점 혹은 무인회수기를 통해 보증금을 환불받고 반환할 수 있다.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관계자는 “어린아이들이 많이 찾는 홍보관에서 체험차량 운영을 통해 아이들이 빈용기보증금제도에 대해 간접적으로나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 빈용기 보증금제도 홍보차량은 지난 3년간 빈용기 재사용과 무인회수기 사용에 대해 알리기 위해 활동을 계속 하고 있다. 올해 빈용기 보증금제도 홍보차량은 올해 12월까지 약 7개월간 69개소에서 빈용기 보증금제도와 빈용기 무인회수기 등을 홍보했다.

한편, 7개월간의 홍보를 끝으로 올해 마지막 홍보를 진행한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제품∙포장재의 회수∙재활용의무를 대행하고 재활용 가능자원의 안정적인 수요 및 공급, 빈용기의 회수 및 재사용 촉진을 유도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