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트릿에 임상결과 기반한 7가지 핵심원료 담은 강아지, 고양이 관절영양제 강츄조인트 출시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작년 대비 60% 성장한 2조 8천억 수준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 홈케어에 집중하는 펫팸족(Pet+family)이 증가하고 있다.

각종 미디어에서 반려동물 건강 관련 정보가 다수 공개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펫팸족은 전문 병원의 도움과 함께 치료보다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추세다. 특히 소형견 대다수가 겪는다는 슬개골 탈구를 비롯한 관절 질병은 반려동물 홈케어의 주요 과제 중 하나이다.

반려동물 관절질환은 선천적인 요인과 함께 미끄러운 바닥이나 운동 부족, 과체중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 가능하다. 때문에 털이 긴 장모종이라면 발바닥 패드를 항상 노출시키도록 털 관리를 지속하고, 정기적인 산책과 운동으로 근육과 인대에 힘을 기르는 것이 좋다. 단, 계단이나 과도한 경사로는 되려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평지에서 30분 이내의 시간을 함께 하는 것을 권장한다.

동시에 강아지관절영양제 복용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 관절영양제는 관절 질병을 예방하는 역할과 수술을 마쳤거나, 고관절, 관절염 등을 앓고 있는 반려동물의 통증 및 증상을 완화하는 치료 역할도 병행하게 된다.

강아지 관절영양제는 제품 선택 전 장기복용 가능 여부, 기능성 원료 목록 및 함량 수준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바른영양펫연구소에서 새로 출시한 강츄조인트는 이러한 소비자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제품 전면에 기능성 원료의 함량과 성분을 공개하고 있는 제품이다.

관절에 도움을 주는 핵심 기능성 원료 7가지가 배합된 강츄조인트는 고양이, 강아지 전용 프리미엄 관절 보조제다. 이 외에도 강아지, 고양이관절영양제 강츄조인트는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바른영양펫연구소 관계자는 “강아지, 고양이 관절영양제 특성상 별도의 휴지기 없이 장기간 복용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제품 내 주요 성분의 함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밝혔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