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전 울산시장은 4일 국회 정론관에서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어 “검찰의 13명 기소로 확인된 청와대의 선거 공작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전 시장은 “검찰이 상대적으로 짧은 수사 기간 동안 당사자와 현 정권 실세들의 각종 수사 방해, 특히 문 대통령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대학살 인사 등 온갖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송철호 현 울산시장과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 등 13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했다”며 “2018년 울산시장 선거 과정에서 청와대의 기획과 조직적인 불법 지원이 있었다는 사실이 유력해졌다”고 주장했다.

김 전 시장은 특히 “대통령의 30년 지기를 당선시키기 위해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경찰을 동원해 하명수사를 지시하고 당시 야당 소속의 시장이면서 재출마가 예정된 사람을 선거 직전까지 먼지털기식으로 끊임없이 흠집을 내게 만들었다”며 “정무수석실은 여당내 경쟁 후보에 대한 사퇴를 종용하고 균형발전 비서관실은 공약을 지원한 혐의가 검찰 기소 내용의 핵심인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김 전 시장은 또 “윤석열 총장은 필요하다면 특별수사단을 편성해서라도 (이번 사건의) 최고 책임자가 누구인지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왕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