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치킨과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소스가 만났다? 화끈하게 맵고 맛있는 걸작으로 승화

오는 19일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과 삼양식품의 콜라보레이션이 탄생 시킨 메가 히트작의 탄생이 예고됐다. 이들의 조합을 통해 ‘불닭치킨’이 출시되는 것이다.

멕시카나치킨은 업계 최초로 삼양식품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의 불닭소스를 활용한 ‘불닭치킨’ 을 선보이면서,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저력을 새삼 확인시켜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상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극한의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이번 신제품 '불닭치킨'은 강렬하고 화끈한 매콤함에 친근감 있는 '불닭볶음면'의 맛을 더해 매운맛 시장을 다시 한번 주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멕시카나와 삼양식품은 최적의 맛 조합을 위해 양사 연구소가 합심해 소스 개발을 진행. 이를 통해 멕시카나 치킨과 삼양식품 불닭소스가 맛있는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접점을 도출해냈다고 멕시카나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역대 멕시카나 제품 중 가장 매운 치킨인 신제품 '불닭치킨'은 한 마리 기준 18,000원, 순살 변경 시 19,000원에 판매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또 같은 날 신제품 '불닭치킨'과 함께 출시되는 멕시카나의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불닭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작미니핫도그'는 소시지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표면 전체를 반죽으로 감싸 쫄깃함을 한 층 높여 맛의 경쟁력을 또한 '수작미니핫도그'의 고소한 맛은 '불닭치킨'의 매운 맛을 잡아주어 최상의 궁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사이드 신메뉴 '수작미니핫도그'는 4개 묶음으로 5,000원에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불황 속에도 든든한 울타리로써 본사의 역할과 소자본 창업 지원으로 창업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노력을 통해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과연, 1세대 치킨 브랜드”라는 평가를 얻고 있는, 멕시카나 치킨이 신메뉴 출시까지 실시하면서 당분간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리딩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멕시카나 공식 SNS에서는 '불닭치킨' 출시를 기념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를 통해 '불닭치킨' 출시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대해 큰 환호와 호응을 전하며, 메가 히트작 '불닭치킨'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는 중이다.

또 멕시카나의 신제품 '불닭치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