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세계 시장에서는 K문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영화 ‘기생충’의 잇단 해외영화제 수상 소식은 물론, BTS로 절정을 향해 치닫고 있는 K팝의 인기와 더불어 K뷰티의 기술력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극찬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이러한 가운데 특허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자랑스러운 한국 뷰티 브랜드가 있다. 다양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화장품에 적용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메디필’이다.

메디필 연구소가 보유한 특허 기술은 매우 다양하다. 먼저 Cera-pep Cytocis Technology를 들 수 있는데 이는 피부에 유효한 성분이 더욱 잘 흡수되도록 하는 기술이다. 또 다른 특허 기술인 Mela 2X ® Technology는 기미치료의 주 성분이 트라넥삼산이 안정적으로 피부에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바이오 특허 기술이다.

메디필은 이러한 기술력을 화장품에 적용하였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후 홈쇼핑에서 판매를 진행하며 완판을 기록했으며,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36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메디필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서 기술력을 더욱 높이는데 투자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위해 인천 북항에 메디필 기술 연구소와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5월에 완공 예정”이라고 전했다. 

많은 이들이 K뷰티를 주목하는 이유는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해 보다 건강하고 아름답게 연출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게끔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특별한 더마 기술력을 바탕으로 메디필이 K뷰티에서 앞장서고 있는 것 또한 같은 이유일 것이다. 아무나 흉내 낼 수 없는 고유의 기술로 뷰티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메디필의 도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