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프로축구 PSV 에인트호벤에서 뛰고 있는박지성과 이영표가 다음달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불가리아와의 A매치에출전한다.

 에인트호벤은 30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서 『박지성과 이영표가 불가리아전을대비해 한국대표팀에 소집됐다』면서 『루센달전이 다음달 8일이며 그 다음 경기인 NEC전이 22일이라 박지성과 이영표가 소집되더라도 팀 전력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아시안컵 2차예선에서 치욕적인 패배로 벼랑 끝에 몰린 코엘류호는 공격형 미드필더 박지성과 왼쪽 풀백 이영표가 가세함에 따라 한층 탄탄한 전력으로 불가리아전에 대비할 수 있게됐다.

 한편 축구협회는 코엘류 감독의 강력한 요청에 따라 부상 중인 설기현(안더레흐트)을 제외한 나머지 해외파 선수들의 소속 구단에 최근 소집공문을 보낸 뒤 답변을기다리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아시안컵 참패로 코엘류 감독이 위기에 처해 있다』면서 『불가리아전이 A매치데이라서 어느 구단도 협회측의 강력한 요청을 무시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협회가 소집을 요청한 해외파는 박지성, 이영표, 이천수, 송종국(페예노르트),차두리(프랑크푸르트), 안정환(시미즈), 최용수(이치하라), 김은중(센다이), 유상철(요코하마) 등 모두 9명이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