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이회창 전 총재의 거액 수수설을 제기한 민주당 설훈 의원이 결정적인 증거물인 녹음테이프 공개를 늦추고 있어 속사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빠르면 22일중이라도 테이프를 공개하겠다던 설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 나오지 않았고, 자주 사용하는 휴대폰은 착신중지를 요청해 불통되는 등 외부와 연락을 끊었다.

 설의원은 이날 오후 민주당 김현미 부대변인을 통해 “처음에 발표한 것처럼 (그 사람이) 테이프를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하지만 그 사람이 공개를 주저하고 있다”며 “처음엔 줄 것처럼 얘기했다가 주저하고 있어서 설득중”이라고 밝혔다.

 설의원은 또 “그 사람에게 다른 쪽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어서 현재 쉽지않은 상황이지만 계속 설득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시말해 증거물인 테이프가 실재하지만, 쌍방의 사활을 건 줄다리기 속에서 테이프 소유자가 공개를 꺼리고 있어 설득에 애를 먹는 등 곤혹스런 상황에 처해있다는 주장이다.

 설의원은 한나라당 윤여준 의원과 달리 이날 아침 라디오 대담프로그램 출연에도 응하지 않았다.

 김부대변인도 사견으로 “설의원이 아직 뚜렷한 진전이 없어서 안 나서는 것일뿐 진전이 있으면 공개하지 않겠느냐”고 전망했다.

 설의원의 측근은 “뭔가 나오는게 있으면 우리쪽에서 먼저 공개할테니 신뢰를 갖고 기다려달라”며 “우리도 답답하다”고 말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