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교육인증제도 첫 공식 알리미서포터즈인‘공알즈’의 1기, 2기 모집이 성황리에 마감됐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 따르면 서포터즈 모집을 마감한 결과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으로 당초 목표했던 30명을 크게 초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발된 ‘공알즈’ 1기는 3월, 2기는 4월로 나누어 15명씩 한 달간 활동하며, 공학교육인증제도를 직접 체험한 다양한 후기를 올리고 정보 및 소식 리그램 하는 등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는 SNS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 서포터즈5명에게는 ‘갤럭시버즈’를 지급할 예정이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공알즈’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한 약 한달 간의 ‘공알즈’ 활동을 종료한 후에는 서울 소재의 대학교에서 개최 예정인 ‘공학인들의 공공연한 모임’인 ‘공공모’에 참가하는 기회를 획득하게 된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 관계자는 “뜨거운 열기로 서포터즈에 참여해 주신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 며“그 열정에 보답할 수 있도록 서포터즈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으며 학생들을 응원할 수 있는 또다른 이벤트도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공학교육인증제도를 널리 알릴 1기 서포터즈선발자는‘한국공학교육인증원’ 공식 SNS를 통해 알 수 있으며, 2기 서포터즈도 곧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은1999년 8월 설립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학교육 인증기관으로 대학의 공학 및 관련 교육 분야의 교육프로그램 기준과 지침을 제시하는 등 공학교육의 발전을 촉진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