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에서 향후 10년 고용 전망 196개 직업 중 상위 26개 직업에 포함된 청소년지도사란 여러 문제로 일상 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이 올바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우며,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하여 각종 수련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하는 직업을 말한다. 최근 대두되는 청소년 문제를 해결 및 체계적인 지도를 위해 청소년지도사 역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와이제이평생교육원에서 청소년기본법 제21조 제1항에 의거하여 청소년지도사 자격시험에 합격 후 청소년지도사 연수기관 실시 연수과정을 마쳐야 자격이 주어지는 국자전문자격증인 청소년지도사 대해 와이제이 학점은행제 온라인 강의를 통해 청소년학 전공과목 이수 시 필기 시험 면제로 면접에 바로 응시할 수 있다고 한다.

와이제이에서는 청소년지도사 전 과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 모바일 출석으로 편한 장소 어디에서든 이수가 가능하다. 원격으로 8과목 수강이 가능하며, 필기 시험이 면제되는 만큼 면접만 합격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 면접을 위해 특강 기출문제, 면접시험 가이드북, 면접시험특강 VOD를 제공해 합격률을 높인다.

관계자는 “31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로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빠르게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며, 한 곳에서 전 과목 수강이 가능해 편리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와이제이 원격교육 수강생에게는 전 과목 모바일 수강, 학점신청 외 PC원격 지원, 무료학습설계 및 학습과정 전문 상담, 실무교육안내, 학사일정 문자 및 이메일 안내, 원격과목 과락 시 무료 재수강, 바우처 지원, 600만원 장학금 지급, 알림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어 교육분야에 현재 종사하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청소년지도사 2급 자격요건으로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로 8과목을 이수할 경우 진행할 수 있으며, 청소년지도사 3급은 2년제 전문대학 졸업자로 7과목 이수 후 진행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와이제이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