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을 선택한 사람들의 기대는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에 있다. 개인 자영업을 선택하는 것과 달리 철저한 시장조사와 상권분석이 기초가 된 프로그램을 적용받는 것으로 성공 창업에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최근, 창업 시장에서 대두되는 ‘스터디카페’ 창업은 이 같은 브랜드의 시스템 적용이 중요해지는 분야기도 하다. 물품을 판매하는 판매업과 달리, 공간을 임대하는 분야인 스터디카페는 소비자들의 방문을 만드는 차별화된 시스템이 주요 운영 포인트가 되기 때문이다.

그 중 무인 24시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르하임 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창업 준비부터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창업 전 체계적인 입지분석과 프리미엄 마케팅 전략을 통해 오픈 전 가맹점 홍보 및 이벤트 진행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개인 자영업에서 찾기 힘든 프랜차이즈 창업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르하임 본사의 시스템 틀에 맞는 체계적인 창업 준비로 오픈 후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수원광교중앙점 최혜선 점주 역시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창업에 있어 가장 만족하는 요소라고 전했다. 가맹점 지원을 위해 준비된 체계적인 시스템과 이를 위해 헌신하는 르하임 직원들의 노력에 창업을 수월히 진행할 수 있었다고 전한 최혜선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스터디카페 수원광교중앙점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 최혜선입니다. 30년 간 남편과 아이들을 돌보며 전업주부로 생활하다 내 사업을 꾸려보고 싶다는 생각에 기대 반 두려움 반으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100세 시대에 안정적인 노후생활과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영위하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창업을 계획하면서 만난 여러가지 업종 중, 여성으로서 최적의 창업 업종이 스터디카페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편리하게 매장을 운영하면서 꾸준히 운영할 수 있겠다는 생각과 함께 스터디카페 창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정하고 여러 브랜드를 알아보던 중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윤추구만이 아닌 사회 환원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브랜드라는 것을 알게 된 뒤,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과의 신뢰와 배려를 중요시 여기는 만큼, 가맹점주와의 신뢰도 중요시 여길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밀착 관리와 다양한 지원등을 통해 안정적 운영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선택하게 됐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초기 창업자를 위해 전문적인 입지분석을 바탕으로 한 최적의 매장발굴과 철저한 시장조사를 진행해주신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객이 편안하게 방문하고 이용할 수 있는 지역과 공간에 대한 분석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면 성공적인 창업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다른 점주들과 마찬가지로 낯설고 생소한 스터디카페라는 환경을 접하면서 고민도 많았고 매장 운영에 대한 불안감도 있었는데, 이런 마음과 시행착오를 최소한으로 줄여주기 위해 전담 슈퍼바이저님이 많은 노력을 해주셨습니다. 르하임 수원광교중앙점을 담당해주신 이승환 슈퍼바이저께서 세세한 부분까지 밀착관리 해주시면서 매장 오픈 날까지 신경써주신 점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무엇보다도 쾌적하고 청결한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게 최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또한, 고객분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그리고 스터디카페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 분들에게는 창업 시 시행착오를 최소화 하고 오픈 후에도 철저한 관리가 진행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수월한 고객 유치와 이에 따른 꾸준한 가맹점 관리로 업계 대표 브랜드의 자리를 지켜나가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5월 충주용산점, 순천신대점, 마산양덕점과 6월 안산성포점, 제주아라점 등의 오픈을 준비하며, 코로나19로 인한 불황 속에서도 많은 창업자들과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성장해나가고 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5월 9일 르하임 스터디카페 대전관평점에서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가맹본부 측은 본 설명회를 통해 스터디카페 창업에 높은 관심에도 체계적인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르하임의 차별화 된 창업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설명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