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국회 최대 쟁점 부상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정의기억연대(정의연)와 정의연 활동가 출신인 윤미향 당선인에 대한 이용수 할머니의 2차 의혹 제기에 “사실 규명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민주당 강훈식 수석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윤 당선인에 대해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그 결과를 지켜보고 향후 입장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논란으로 위안부 인권운동의 대의와 역사가 훼손돼선 안 된다”고 했다.

민주당은 행정안전부, 국세청, 여성가족부 등 관련 기관의 자체 조사, 검찰 수사 등을 통해 사실관계가 판단된 이후에 입장을 내놓겠다는 원칙을 유지하고 있다.

미래통합당은 25일 각종 의혹을 파헤칠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첫 회의를 개최를 갖고 진상 규명에 나섰다.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TF 위원장인 곽상도 의원과 위원 4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회의를 주재했다.

TF는 윤 당선인이 활동했던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와 후신인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회계 부정 의혹 등에 대한 진상 규명에 주력할 방침이다. 통합당은 윤 당선인 관련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추진도 공식화한 상태다

이에따라 오는 30일 개원하는 21대국회 초반부터 여야는 공방이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