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HRD와 워크넷 등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5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나이·학력·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답 또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교재비에 대한 부담도 없다.

사회교육중앙회의 교육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4주~6주라는 짧은 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HRD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에 관한 제반 정보를 컴퓨터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해주는 시스템으로 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고 있는 직업훈련포털 사이트로 HRD-Net에서는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 등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및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정보사이트 중 하나인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의 한국고용정보원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구인자와 구직자를 연결시켜 고용안정을 강화하고자 개설한 웹사이트를 말한다. 워크넷 홈페이지에서는 직업심리검사와, 다양한 직업 정보 및 채용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는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교육하고 있으며,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연령별 상담기법을 배워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함께, MBTI·DISC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테스트 등 심리검사 도구 활용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진로와 적성을 파악하여 미래 선택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다.

이 밖에도, 일상에서 흔히 활용할 수 있는 음악, 미술, 놀이 매개체를 활용해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롯데마트·이마트 문화센터 등에서 일일강사 취업에 활용 할 수 있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격증 과정도 함께 개설되어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종류로는 방과 후 학교의 방과 후 강사 취업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 후 지도사자격증과 방과 후 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프뢰벨·몬테소리 등 놀이 학습 도구인 가베 활용법을 배워 볼 수 있는 가베지도사자격증 등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분야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처럼 다양한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가능하며, 나아가 개인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은 물론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교육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이번 무료지원 이벤트는 평소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통해 복지 관련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과 보육교사자격증 등을 활용해 보육관련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을 전했다.

끝으로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수강 이벤트와 자격증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더욱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