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을 위해 필요한 요소는 다양하다. 아이템 선정과 이에 따른 브랜드 선정, 이를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 등 고객들을 매장으로 불러 모으기 위한 방법의 준비가 철저히 수반되어야 기대했던 창업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들 모두 판매 및 홍보 가능 영역에 인접해 있어야 가능하다. 즉 가맹점의 지리적 위치 선정이 가지는 중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체계적인 입지분석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몰리는 이유도 이를 통해 설명할 수 있다.

국내 스터디카페 업계 1위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입지분석의 중요성을 토대로 전문 입지분석 시스템과 팀을 통해 오픈 후 수월한 고객유치와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오픈을 앞두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동탄호수점이 바로 이 같은 체계적인 입지분석의 대표적인 가맹점으로 꼽힌다. 동탄호수를 중심으로 퍼져있는 대형 주거단지와 아파트 단지 중심에 위치한 동탄호수점은 스터디카페의 주요 포인트인 접근성을 해결한 위치를 선점했다.

또한, 접근의 편리성 증대와 함께 아파트 단지 사이에 위치한 중·고등학교는 스터디카페 주 고객인 학생고객들의 많은 이용이 예상되는 요인이다. 가맹본부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입지 선정을 통해 본사의 상권분석팀을 직접 파견, 주변 상권과 점포가 들어설 건물, 잠재 고객의 수요 예상 등을 평가해 객관적인 점수를 산출 후 승인을 통해 해당 지점의 오픈을 결정했다.
 
이처럼 꼼꼼하고 차별화된 르하임만의 입지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접근성이 보장된 매장은 곧 단골 고객을 만들고 이는 매출의 상승을 자연스레 발생시키며 가맹점주들이 창업 후 기대했던 수익을 달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것으로 보고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오픈을 앞둔 르하임 스터디카페 동탄호수점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명에게 50% 할인된 금액으로 르하임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4주 기간권’과 ‘100시간 정액권’을 선 결제할 경우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이용자들에게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만의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국내 전역의 최적의 매장 입지를 분석하며 매장 매출상승의 큰 도움을 주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창업 위축 속에서도 올해 50개의 가맹계약을 진행하고 2개 이상의 다점포와 지인소개로도 54개 지점을 운영하는 등 본사와 점주의 높은 신뢰를 유지하며 업계 1위의 자리를 공고히 지키고 있다.

이어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오는 7월 석촌헬리오시티점과 완주둔산점, 부산덕천점 등 8개 이상의 지점 오픈 역시, 철저한 매장 방역과 함께 준비하고 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7월 4일 충청권 예비 가맹사업자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