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등도 부담이 없이 강의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무료수강을 개최한다.
 
총 69개에 달하는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수강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들을 제출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한교진의 공식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현재 가족 심리상담사 1급 과정과 도형 심리상담사1급 등 심리상담사 과정을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 수강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는 총 5부에 걸쳐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등 이론을 선행한다. 이후에는 가족 상담의 적용 등의 실질적 기법들을 수강해 향후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능력들을 함양한다.

도형 심리상담사는 도형심리상담과 이론, 도형 유형 학습을 20강에 걸쳐 진행하게 되는데, 과정들을 모두 수강하였을 때 4가지 도형이 의미하는 기본적 성격, 특성, 강약점 등을 토대로 각 도형을 선택한 내담자의 진로적성을 비롯해 기질분석, 성격특성,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전문가가 된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