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자원봉사센터 및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관심자의 자기개발과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6가지 온라인강의를 취업성공패키지, 문화누리카드 등과 같은 국비지원 프로그램 여부와 관계없이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금전적·시간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 중에 있어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센터나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자원봉사 관련 사이트 또한 확인 할 수 있어 고졸·대졸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스펙 쌓기를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경력단절여성, 시니어층 등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큐넷에서 취득 가능한 사회복지사자격증과 같은 국가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복지와 봉사 관련 관심자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 되어 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독서를 통해 자기소개서 쓰는 법에 익숙해지며, 문서작성능력의 향상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그 외에도 성공적인 면접과 취업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마인드컨트롤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서비스직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자격증 과정들을 교육 중에 있다.
 
더불어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재가노인복지센터, 치매지원센터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취득 가능한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또한 임신부터 육아까지의 정보를 교육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과 아동의 심적인 안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베이비시터, 아이돌보미 등의 아이돌봄서비스와 같이 육아 관련 취업 희망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다.
 
이 외에도 가베 교구를 활용하여 아동의 공간 구성력을 향상시키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놀이를 통해 발달 가능성을 극대화 해주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업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아동발달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와 같은 보육 관련 시설에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관심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과정이다.
 
그 밖에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등 교육시설에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특히 코딩교육은 2018년부터 정규교육과정에서 의무화 되어 코딩교육지도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대표전화를 통한 문의와 상담 또한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