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업준비생을 위해 강의에 필요한 수강료와 응시료를 면제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무료수강은 총 69종에 달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다.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기재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노인 심리상담사 1급, 도형 심리상담사 1급,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강좌를 살펴보자면 총 5부에 걸쳐 진행된다. 노년기를 다루는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등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에 대한 강의들을 진행한 이후에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도형 심리상담사는 도형심리상담과 이론, 도형 유형 학습을 20강에 걸쳐 진행하게 되는데, 4가지 도형이 의미하는 기본적 성격, 특성, 강약점 등을 토대로 각 도형을 선택한 내담자의 진로적성을 비롯해 기질분석, 성격특성,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전문가가 된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