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브랜드가 가진 ‘시그니처’란 단순히 정체성만을 뜻하지는 않는다. 성공 창업을 위해 그 정체성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지, 고객의 선호도에 부합하는 것인지가 중요하다. 이에 대표적인 것이 브랜드만의 특별한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블랙&화이트’라는 색채 구성을 바탕으로 전국 매장에 심플한 고급 인테리어를 구성하고 있다. 특히 과거 답답하고 꽉 막힌 학습공간과는 달리 르하임은 브랜드 런칭 전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 만족도 1위의 인테리어 시스템을 구성하며 집중도를 높였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구미형곡점 이수경 점주는 이 같은 구성안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선택한 이유라고 전했다. 편안하고 집중도 있는 인테리어를 통해 고객 유치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매장 매출 향상도 함께 이뤄내고 있는 구미형곡점의 이수경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구미형곡점 대표 이수경이라고 합니다. 남편과 함께 아웃도어 매장을 15년째 운영하는 두 자녀를 둔 커리어우먼으로 지내오다가 새로운 사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스터디카페 창업에 나섰습니다. 지금은 르하임의 점주로써 열심히 고객분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남편과 아웃도어 매장을 운영 중인데, 예전에 비해 아웃도어 열기가 점점 하향추세에 있던 터라 새로운 사업적 아이템에 대한 구상을 했었습니다. 이에 언론과 온라인 매체 등을 통해 스터디카페가 창업 시장에서 떠오르는 아이템임을 알게 됐습니다. 스터디카페로 창업을 생각하고 열심히 시장조사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대구 지역에서 진행된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설명회를 참가한 후 결심을 굳혔습니다. 당시 설명회에서 르하임 김유진 이사님이 “무인이지만 관리가 필요하다”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단순히 가맹점 모집을 위한 이야기가 아니라 스터디카페 창업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말을 하려고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솔직하고 진실함이 담겨있다고 할까요? 무수히 많은 타 브랜드가 있지만 르하임을 만난 뒤에는 더 이상 알아볼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고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프리미엄 공간구성 및 인테리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실 과거 독서실이나 학습공간은 답답하고 꽉 막힌 느낌이 있는데 자유로운 분위기를 선호하는 요즘 세대와는 맞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르하임은 이 같은 요즘 고객들의 선호도를 파악한 심플하고 확 트인 블랙&화이트 인테리어 구성을 통해 편안함과 집중도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심플한 취향의 선호도가 높은 스터디카페 고객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사실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확진자가 독버섯처럼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내심 걱정도 되었는데 본사의 45일간 인테리어 및 오픈준비기간 중 사전예약 및 오픈전날 장비 점검 및 최종 리허설과 오픈 당일 함께 해주신 이승환 슈퍼바이저 역할이 감동적이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도 오픈을 수월하게 진행하고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정성에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항상 초심을 버리지 않고 가족이란 마음으로 관리하려 합니다.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분들이 르하임 구미형곡점을 찾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스터디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무인이지만 관리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브랜드를 통해 복잡한 창업 준비과정을 만나는 것 보다 가맹점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신다면 르하임의 뜻처럼 속박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철저한 방역과 예방을 위해 업계 최초 무인발열체크기기를 도입하며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에 7월 창원유니시티점, 부산덕천점을 비롯한 석촌헬리오시티점과 동탄호수점은 물론, 8월 대전타임월드점, 양산중부점 등을 비롯 10개 이상의 지점 오픈을 철저한 매장 방역과 함께 준비하고 있다.

또한, 오는 7월 30일(목)부터 8월 1일(토)까지 진행되는 코엑스 창업박람회에 참가, 예비 창업자들에게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