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는‘해외여행 못 간다고 슬퍼하긴 이르다! 특별한 문화휴가지 추천’이라는 주제로 관련된 여러 문화휴가지를 소개한다. 세부내용은 문화포털‘문화공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네가 하나의 전시회?! 예술이 살아있는 <춘천 약사명동>

▲ 출처 : 문화포털 홈페이지

옛것에서만 풍기는 멋스러움은 아무리 따라서 해보려고 해도 따라 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최근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예스러움과 트렌디함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런 레트로 감성을 직접 느끼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다. 춘천의 옛 정취와 도시의 세련됨을 모두 품고 있는 약사명동. 발 닿는 곳곳마다 하나의 미술관 같은 동네 약사명동으로의 여행 어떠한가?

아름다운 자연환경,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 <남이섬>

춘천 '가볼 만한 곳' 하면 떠오르는 장소이자 춘천을 대표하는 관광지는 ‘남이섬'이 아닐까 싶다. 남이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산책도 하고 추억의 사진도 담아보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드라마 촬영지이기도 했던 곳 인만큼 예쁜 공간들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무더운 여름 남이섬에서 시원한 바람 쐬며 힐링하는 시간 보내자.

한국의 고흐 이중섭의 예술혼이 깃든, 부산 <범일동 이중섭 거리>

부산 범일동 판자촌 일대에서 낮에는 공장일을 하고 밤에는 미술 작업에 매진한 한국의 고흐 이중섭을 기리며 조성된 <범일동 이중섭 거리>가 자리 잡고 있다. 거리를 따라가며 비운의 화가 이중섭의 생애와 현대에 문화 관광지로 재탄생한 피난도시 부산의 색다른 관광 명소를 만나볼 수 있다. 근대 부산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부산 범일동. 그 안에서 화가 이중섭의 삶을 확인해보자.

무더운 여름엔?! 액티비티로 더위 날리자! <단양 액티비티>

단양에서 맛집 들르고, 인생샷만 남기고 돌아온다면 단양을 100% 즐겼다고 말할 수 없다. 단양의 진정한 묘미는 바로 단양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들! 단양의 숨 막히도록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은 필수! 놀이동산을 방불케 하는 스릴 넘치는 알파인코스터와 전사로 빙의할 수 있는 클레이 사격까지 홈페이지 영상으로 모두 만나보자.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