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위생 관리로 해썹(HACCP) 인증을 받아 17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국내에서 답례떡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떡보의하루가 여름 맞이 출시한 신상품 앙금절편(앙꼬절편)과 방울기정떡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과거와 다르게 2030 세대 사이에서도 떡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떡보의하루 역시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퓨전 떡을 출시하고 있다. 일반적인 앙금절편(앙꼬절편)이나 통팥 방울기정떡은 물론이고 치즈를 추가한 방울기정떡이 그 주인공이다. 치즈를 추가해 쫄깃한 식감을 살리는 한편, 유행을 선도하는 젊은 사람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제품은 모두 낱개 포장되어 있어 위생적인 것은 물론이고, 보관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과거에는 많은 양의 떡을 미리 만들었다가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먹는 방식이었다면 최근에는 각각 냉동 포장해 두었다가 개별로 꺼내서 먹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직장이나 학업 등으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중간중간 식사나 간식 대용으로 꺼내 먹기 위함인데, 이러한 식습관 변화에 발맞춰 해당 업체 역시 간단하게 꺼내서 먹을 수 있게 개별 포장으로 변경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소량, 박스 형태로 구입이 가능하며 앙금절편(앙꼬절편)의 경우 8개/28개, 통팥, 치즈 방울기정떡의 경우 6개/27개입으로 옵션 선택 구매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정떡의 경우 발효 식품이라 더운 여름에도 쉽게 음식이 변하거나 상하지 않는다. 냉동 보관 시 6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따라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하나씩 꺼내 아침 식사나 아이들 간식으로 제공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몸에 나쁜 첨가물이 없어 음식에 민감한 사람들도 문제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이다.

술 향이 거의 나지 않아 후각이나 미각에 예민한 사람들도 문제없이 섭취 가능하다. 이는 밀가루가 아닌 맵쌀을 발효시켰기 때문이다. 덕분에 위장 기능이 약해 소화에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다. 게다가 치즈가 추가된 치즈 방울 기정떡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해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떡보의하루 관계자는 "답례떡으로 알려진 자사가 다양한 개발을 통해서 몸에도 좋고, 맛도 뛰어난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특히 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치즈를 추가하는 등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떡의 세계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개발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답례떡 전문 브랜드인 해당 업체는 150개 이상의 지점을 전국에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원하는 날 하루 전까지 주문 시 당일 만들어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 그런 데다가 백일이나 돌을 비롯해 창립 기념이나 승진, 개업, 이사 등 다양한 기념일에 맞게 떡 주문이 가능하며, 개수와 관계없이 고객이 원하는 스티커 제작을 무료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