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무료수강 이벤트로 온라인 강의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내용에 따르면 무료수강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 서류 없이도 즉시 혜택이 제공된다. 수강 희망자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총 69과정의 민간자격증 들이 준비 됐는데, 그 중에서 가족 심리상ㄷ마사와 다문화 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 과정과 방과후 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는 총 5부로 진행되는데, 강의과정 동안 가족상담의 이해, 이론, 실제기법과 활용사례 등을 수강하게 된다. 향후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다문화 심리상담사 과정은 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실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문화사회의 이해, 세계화의 다문화, 주요국의 다문화 정책, 상담의 기초이론 등을 선행해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인 뒤 다문화 상담, 다문화 상담의 개입기술, 다문화 상담, 집단상담법 등 실무기술을 수강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