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에 3455만원 편성

시 교육위 통합당 의원들

“아직은 시기상조” 비판

울산시교육청이 추경 사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백서’ 발간을 추진하자 코로나 사태가 여전한 상황에서 백서 발간은 시기상조라는 반대 의견이 제기되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코로나 대응 과정과 코로나 이후 모색할 울산교육 방향 등을 담은 백서 500부를 발간하기로 하고 이번 추경에 3455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백서에 담길 주요 내용으로는 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비상대책본부 등 대응 체계, 방역 물품 확보와 배부, 교육과정 운영, 긴급돌봄과 방과후 교육 지원, 정보기기 구비와 활용, 교육 재난지원금 지원 등 혁신적 대응 사례, 위기 극복 과정에 대한 교육공동체와 시민과의 소통·홍보, 코로나 이후 울산교육 방향 설정을 위한 논의 내용 등이다.

시교육청은 백서 발간을 위해 울산교육연구정보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백서제작추진단도 구성하기로 했다.

하지만 지난 23일 열린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추경예산안 심의에서 백서 발간 사업이 도마 위에 올랐다.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사업 타당성과 시의성이 부족하다며 강하게 문제를 제기한 것이다.

통합당 의원들은 “코로나 사태가 종식된 것도 아니고 여전히 유행하는 시점에서 백서 발간은 시기상조”라거나 “해당 예산으로 학교 현장에 필요한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는 지적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시교육청 측은 “코로나백서는 지난 과거를 돌아보며 새로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또 다가올지 모르는 사태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도록 종합 매뉴얼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교육감 치적 홍보와는 전혀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한편 추경 예산안은 교육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28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의결·확정될 예정이다. 차형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