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가요계는 블랙핑크·방탄소년단 등 글로벌 K팝 스타들이 잇따라 컴백한다.

혼성그룹 ‘싹쓰리’가 휩쓴 7월이 지나고 8월 가요계는 글로벌 K팝 스타들 컴백이 이어지면서 뜨거운 여름을 맞을 전망이다.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한 주 간격으로 신곡을 내놓고, 쟁쟁한 아이돌 스타들도 잇따라 출격한다. 이달 하순에는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의 컴백이 연이어 예고돼 국내는 물론 영미 팝 시장에서도 K팝의 존재감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 8월 가요계는 블랙핑크·방탄소년단 등 글로벌 K팝 스타들이 잇따라 컴백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를 전 세계에 발매한다. 지난 2월 발표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과 타이틀곡 ‘온’으로 각종 기록을 세운 이후 반년 만에 새롭게 돌아오는 것이다. 특히 한국어로 주로 노래해온 방탄소년단이 신곡은 영어로 불렀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블랙핑크는 28일 첫 정규 앨범의 두 번째 선공개곡을 들고 돌아온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일 공식 블로그에 신곡 발매일을 알리는 포스터를 게재했다. 아직 신곡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특별한 스타가 피처링으로 참여할 것도 예고돼 관심을 모은다.

이달 초부터 인기 아이돌 가수들의 컴백도 이어졌다. 강다니엘은 3일 ‘컬러’ 연작 앨범의 두 번째 작품 ‘마젠타’를 내놨다. 17일에는 ‘음원 강자’로 자리 잡은 루키 걸그룹 있지(ITZY)가 신곡 ‘낫 샤이’를 발매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