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세권, 테크노밸리, 주거단지 등 세가지 권역 중심 위치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는 자산가 4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2019 한국 부자보고서’라는 흥미로운 보고서를 발표한 적이 있다. 부자들 중 24.8%는 장기적으로 수익이 예상되는 유망한 투자처 1순위로 빌딩과 상가를 꼽았으며 거주 외 주택과 거주주택을 선택한 비율은 14.8%와 12.5%로 2,3위에 올랐다. 또한, KB경영연구소는 “부자들은 전반적으로 금융자산보다 부동산자산이 향후 더 유망하다고 보고 있는데, 이는 과거부터 축적된 투자경험이 반영돼 변하기 쉽지 않은 투자 태도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 외 업계 관계자들은 “부자의 경우,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기보다 입지가 뛰어나고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에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며 그 이유로 향후 공실 리스크가 적으며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함과 동시에 차후 시세차익 실현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상업용 부동산은 정책에 따른 민감성이 낮기 때문에 부자들의 투자처로 꾸준한 관심을 받아오고 있으며 실제 통계로 부자들의 90% 이상은 상업용 부동산을 한 채 이상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 ‘화성동탄1차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의 뛰어난 입지와 배후수요

‘화성동탄1차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동탄2신도시 메인도로인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대로가 교차하는 사거리 코너에 위치하여 있으며 동탄테크노밸리와 주거단지 경계선에 위치하여 그 중심에서 BRIDGE 상권의 역할을 기대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동탄테크노밸리의 유동인구와 인근 주거단지의 배후수요를 모두 흡수 할 뿐더러 직선거리 1km 수준으로 동탄역이 위치해있어 동탄역세권, 동탄테크노밸리, 주거단지 등 세가지 권역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지 내 아파트 463세대, 오피스텔 258세대로 고정 배후수요가 확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어 주변 테크노밸리 상가들에 비해 안정적이고 고정적인 수요가 확보 된다는 점이다. 테크노밸리 상가의 경우 주말에는 유동인구가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화성동탄1차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평일에는 테크노밸리 유동인구를 흡수하고 주말에는 자체 단지 배후수요 및 인근 주거단지의 수요를 흡수 할 수 있는 복합상권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

□ ‘화성동탄1차 대방디엠시티’ 오피스텔도 마감임박!

뛰어난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로 투자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화성동탄1차 대방디엠시티’ 가 오피스텔도 마감임박이다. 아파트 역시 100% 분양완료로 뛰어난 입지를 증명해냈다.

교통망은 SRT·GTX(예정)동탄역, 경부고속도로 기흥 동탄IC 등의 멀티교통망을 통해 서울 강남까지 빠르게 진∙출입이 용이하다. SRT동탄역을 이용하여 강남권까지 1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예정)를 통해 삼성역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평택~화성 간 고속도로 향남IC와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2021년 개통) 등 광역 교통망도 풍부한 교통요충지로 입지적인 가치가 이미 증명되고 있다.

그리고 생활 편의시설로 인근에는 이마트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CGV동탄 등이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 시설을 갖췄고, 반석산 근린공원과 노작공원, 신갈천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반경 500m 거리에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으며 600m 거리에는 초등학교가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되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동탄 4동 주민 센터, 우체국, 파출소가 위치하고 있으며 농협 하나로 클럽과 동탄2신도시 광역 비즈니스컴플렉스와도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향후 롯데타운이 완성되면 백화점, 대형마트, 문화시설, 호텔 등의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화성동탄1차 대방디엠시티’ 분양 및 임대에 관한 추가적인 문의는 동탄대로 대방디엠시티 분양홍보관에서 상담이 가능하며 대표번호로 문의도 가능하다.

이상권 기자 lsg697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