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초등·성인ADHD 및 틱장애증상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나타나는 각종 심리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9가지 온라인강의의 수강료를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90만원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을 포함한 누구나 시간·장소적 제약 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무료지원 취지는 심리증상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가족과 주변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방법을 알아보는 이들을 위해 온라인강의 수강료 무료지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심리증상을 예방하고 소중한 가족과 지인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ADHD란 과잉행동과 충동성을 보이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로 주로 주의가 산만하거나 안절부절 못하는 등의 ADHD증상이 나타나지만 조용한ADHD와 같이 정반대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아 ADHD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등ADHD나 유아ADHD와 같이 아동기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틱장애란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반복적인 움직임(운동틱)과 소리(음성틱장애)를 말하며, 눈 깜빡임과 어깨 으쓱임 등의 틱증상이 나타난다. 어린이틱장애나 유아틱장애와 같이 주로 아동기에 발생하는 증상이나 적절한 완화시기를 놓칠 경우 성인틱장애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이와 같은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자격증 추천 과정이 개설되어있다. 그 중 집중력 높이는 법을 터득해 ADHD증상 완화를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과 놀이의 심리치유 요소를 통해 틱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아기자폐증상 극복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 외에도 긍정의 힘을 통해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치유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그 밖에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그림그리기와 컬러링북을 통해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노인우울증 치유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한편, 방과후학교뿐만 아니라 공부방과 학원 등 다양한 교육시설에서 운영하는 방과후프로그램의 방과후 강사로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교육시설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이상권 기자 lsg697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