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큐넷과 국시원 등의 국가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경쟁력 향상과 업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격증공부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0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최대 3과정까지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지원 받을 수 있으며,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다. 또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면 된다.

무료수강 취지는 구직 실패의 원인으로 ‘스펙부족’이라는 연구조사결과가 나왔으며, 이에 교육원에서는 취업난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였다. 이에 교육원 관계자는 취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전했다.

교육원에서 취득가능한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며, 자격증취득으로 취업경쟁력향상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재취업을 희망하는 전업주부(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에게 취업인기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추천 자격증 종류로는 프리젠테이션, 면접자기소개에서 유용하게 활용되는 대화소통기법을 배울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DISC성격유형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와 같은 다양한 심리검사기법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인사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과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연령층의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상황별로 상담기법을 배워 볼 수 있는 가족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이는 요양보호사자격증과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해 복지 관련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범위확장을 돕는다.

이 밖에도 가베교구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임신·출산과 육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수 있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놀이 매개체를 활용해 아동의 전인적성장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보육교사자격증, 유치원정교사자격증을 취득해 아동복지센터, 아동발달센터 등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취업을 돕는 이색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초등방과후교실 등의 시설에서 강사활동 시 활용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코딩교육지도사, 창의과학교육지도사,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을 비롯해 초등영어 관련 초등영어지도사,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자격증 등은 방과후학교 취업 경쟁력을 높여줘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한 무료강의는 큐넷·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거나 청년구직활동지원금과 같은 국비지원 여부를 비롯해, 바우처 혜택여부와는 관계없이 자기개발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추천자격증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취업정보사이트와 동일한 일자리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자원봉사 활동 지원공고까지 언제나 열람이 가능해 취업준비생에게 큰 보탬을 주고 있으며, 재직자(근로자)•실업자(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등 취업지원금과 바우처카드인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등 국비지원 없이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