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 창업 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것은 ‘비용’문제이다.창업은 큰 목돈을 투자해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실패 시 감당해야하는 위험 부담은 더욱 크게 다가온다.더불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인건비,임대료 등 고정지출 비용이 커지면서 더욱 창업 시장은 어려워지고 있다.이런 상황을 타파하고자 많은 예비 창업자들은 소규모로 시작할 수 있으면 업계 전문가들이 있는 프랜차이즈창업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이런 대세에 자연스럽게 떠오르고 있는 업종은 술집창업이다.술집창업 업계를 대표하는 인기 술집체인점 ‘한남동,그집’은 창업자들의 소규모술집창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위험 부담과 비용을 낮출 수 있는 금전 지원 제도를 도입했다.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은 오랜 프랜차이즈창업 경력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본사 투자 제도]와 지원해주었던 비용을 분할해서 납부 받고 있는 [리스 창업 제도]로 지원하고 있다.이런 금전 지원 제도와 더불어 술집체인점 ‘한남동,그집’은 소규모술집창업으로 비용을 한 번 더 절감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도 자체적인 시공이 가능하도록 허용해주고 있다.프랜차이즈창업 초기 가장 많은금액이 소모되는 ‘인테리어 비용’을 거품없이 투명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술집체인점 ‘한남동,그집’은 비용 문제만이 아니라,안정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술집창업 경력이 없는 초보 창업자들도 완벽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개업 전, 슈퍼바이저에게술집프랜차이즈 운영에 대해 자세하고 완벽하게 배울 수 있는 ‘1대1개별 맞춤 교육’은 물론,항상 일정한 수준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매장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대다수의 술집체인점들이 ‘보여주기’식 관리가 아닌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관리로 해당 매장들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파악해 완벽한 입지를 만들고 있다.

술집 프랜차이즈창업의 ‘단점’은 안주의 차별화가 없다는 것이다.대부분 획일화된 맛의 완제품 안주를 사용하기 때문인데,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은 이런 점을 공략해 모든 안주들을 직접 만들어 ‘수제안주’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차별화되고 푸짐하면서 맛있는 ‘한남동,그집’의 수제안주는 작은 규모의 매장에서도 많은 단골 손님들을 확보할 수 있어 많은 소규모술집창업 문의를 받고 있다.

다른 프랜차이즈창업에 비해 현실적인 금액으로 술집체인점을 시작할 수 있는 ‘한남동,그집’은 대표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상담 및 문의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