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자기개발을 통해 요양보호사 및 간병인 등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 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4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은 최근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며 요양보호사와 간병인이 미래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어 관련 직종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자기계발을 돕는 온라인강의 무료교육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성공적인 스펙업과 취업에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적•장소적인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을 포함한 누구나 교육을 배워볼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과 같이 재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포함하여 노후자격증과 전망 좋은 자격증 관심자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자격증 추천 과정 중 노화로 인해 찾아올 수 있는 노인우울증과 같은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종이접기 및 세밀한 손동작을 활용하여 치매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과 재가요양보호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노인장기요양보험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더불어 긍정적인 마인드의 형성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스트레스해소법을 교육하여 직장 스트레스의 해소를 돕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등 병원에서 아픈 사람을 간병해야 하는 간병인 취업 시 직무능력의 향상을 도와 간병인자격증과 간병인협회를 알아보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그 밖에 성공적인 취업면접과 프레젠테이션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직장 생활뿐만 아니라 모든 단체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덕목 중 하나인 리더십의 향상을 돕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등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 한국사지도사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 학교와 같은 교육시설에 취업 시 활용 가능한 자격증과 가베지도사자격증, 베이비플래너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육아 관련 직종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과정을 함께 교육중에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와 같은 자격증들의 실질적인 활용을 위해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 중에 있어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봉사사이트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와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이번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취업성공패키지와 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과 관계없이 진행되어 평소 금전적인 부담으로 인해 자기계발을 망설여온 이들을 포함한 누구나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어 심리학과 심리검사를 알아보던 이들과 40대•50대자격증 및 취업자격증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다.

무료교육은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 수강신청도 가능하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무료상담과 문의도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