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통해 ADHD 및 틱장애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7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꺼리게 되는 사회적 분위기에 스트레스를 받은 아동들의 심리증상이 악화되고 있어 심리증상 예방법과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를 교육 재능기부 차원에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스트레스 없이 건강한 아이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취지를 전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누구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ADHD란 주의산만과 과잉행동이 주 증상으로 나타나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로 대게 초등ADHD, 유아ADHD와 같이 아동기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치유시기를 놓칠 경우 성인ADHD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와 같은 증상은 조용한ADHD와 같이 정반대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ADHD자가진단테스트로 초기에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틱장애란 빠르고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소리(음석틱장애)와 움직임(운동틱)을 뜻하는 것으로 틱장애 또한 어린이틱장애, 유아틱장애 등 아동기에 주로 발생하며, 완화시기를 놓칠 경우 성인틱장애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증상 중 하나이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심리상담을 통해 아동의 심적 안정을 도와 ADHD증상과 틱장애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모래놀이와 미역놀이 등 발달 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는 놀이를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하여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증상의 치유를 돕는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더불어 그림·미술 심리테스트를 활용하여 다운증후군과 아스퍼거증후군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아동의 심적 안정을 찾아줄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 치료법을 터득하여 소아강박증과 공황장애초기증상과 같은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음악과 클래식을 통해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통해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을 활용하여 조현병(정신분열증)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화병과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등 여러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과정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및 개인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여 취업자격증과 미래유망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