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블라썸에서 독립운동가 캐릭터 시리즈인 무궁화프렌즈에 석오 이동녕 선생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석오 이동녕 선생은 천안출생 독립운동가로 김구 선생이 유일하게 존경했던 인물로 김구 선생과 을사조약 무효화 시위, 안창호 선생과 신민회 조직, 이봉창, 윤봉길 의거를 김구 선생과 지도, 대한광복군 수립, 19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에 참여하여 초대 국무총리로 취임되는 등 일생을 독립운동을 위해 사셨던 분이다.
 
이에 무궁화블라썸에서는 평생을 독립운동을 위해 헌신하신 석오 이동녕 선생의 업적을 기념하고 기억하기 위해 독립운동가 캐릭터 시리즈인 무궁화프렌즈의 새로운 독립운동가 캐릭터에 추가하기로 하였다고 전하였다.
 
무궁화블라썸에서 12월 중순에 출시될 무궁화프렌즈 탈출게임에서는 1910년 이동녕 선생이 세운 신흥무관학교를 수료하고 청산리대첩, 봉오동전투 등에 투입된 독립군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무궁화블라썸에서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무궁화프렌즈에서도 이동녕 선생님과 떠나는 역사여행을 시청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이동녕 선생의 캐릭터 굿즈도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하였다. 독립운동가의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일제감정기 역사 알리기에 노력하는 컨텐츠 기업인 무궁화블라썸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