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현수회(회장 진윤근)는 15일 사단법인 현주 사무실을 방문해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진윤근 현대중공업 현수회 회장은 "긴 경기불황과 여러가지 사회적으로 힘든 여건이지만 어려운 세대들이 추운 겨울과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행복한 따뜻하게 지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현주 관계자는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용품전달에 사용될 예정이며 현수회의 후원을 계기로 후원의 마음들이 많이 연결되어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후원은 최근 코로나19와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지역사회 후원의 손길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의미 있는 후원이 아닐 수 없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현대중공업 현수회는 현장업무 전문가(기장직급 이상)로 구성된 직무 단체로 평소에도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 후원사업, 결연사업, 장학금 지원 등의 활발한 활동과 안전한 일터 만들기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밝고 건강한 지역과 직장을 만들어 가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사단법인 현주는 자원봉사활동과 봉사자 육성 및 자원봉사 관련 연구와 교육사업,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 함양 사업,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과 결연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임규동 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