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의 증가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현재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약 100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사람들의 인식에도 변화가 생겨나게 되었는데, 과거에 반려동물은 사람과 동물의 관계를 주인과 물건의 관계로 정의하여 동물은 주인의 즐거움을 위해 키워진다는 의미를 두고 있었다면, 최근에는 사람과 동물의 관계를 함께 사는 반려로 규정하여 수평적 관계의 의미로 해석하고 있다.

이에 고양이분양, 강아지분양 애견샵 미유펫은 분양을 희망하는 예비 반려인들에게 1:1 맟춤 분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분양을 받고 키우고 싶어도 사실상 겁이 나거나 어떻게 케어를 해주고 관리를 해야 할까 고민만 하고 못 키우는 예비 반려인들에게 전문가 상담과 분양 후 사후관리를 통해서 맞춤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배곳애견분양 전문 미유펫 관계자는 "처음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들도 보다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를 배치하였으며 모든 품종 최대 85% 할인 등 다양한 분양가로 원하는 금액대 친구를 분양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어서 그만큼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이어 “반려동물 분양 시에 아이들 건강 상태를 잘 체크해야 하며 또 분양이 끝이 아니라 분양 이후 어떤 관리가 있는지 잘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배곳강아지와 고양이 분양을 찾아 해당 업체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연계협약을 맺은 동물병원의 혜택 등 다양한 사후관리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근 인천지역에서도 많은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16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미유펫은 전국적으로 문의가 많은 문의가 오고 있어서 배송 분양을 통해서 전국적으로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그만큼 반려동물을 잘 케어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배송 서비스도 활발하게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기존에 분양 시 질병 때문에 또는 사후관리 때문에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게 있다. 하지만 동물병원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미유펫에서는 어린강아지와 고양이에게 취약한 3대 질병 보장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중간에 문제시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서 예비 견주들을 위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3대질병 키트를 검사를 해도 분양이후 잠복기로 인해서 소용이 없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미유펫에서는 분양 전후로 3대질병 키트 무료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금액이 비싸서 분양을 못 받는 예비 견주들을 위해서 저렴한 분양가 외에도 강아지, 고양이무료분양 등 미유펫에서 다양하게 분양을 하면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해당 업체의 모든 직원이 반려 동물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한 곳에서 분양부터 교배, 미용, 호텔 등 반려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원스톱솔루션을 시행하여 최근에는 가정견 또는 가정묘를 찾는 반려인들도 많은 문의를 하고 있다.

각 매장에 국민 강아지 가장 많이 키우는 말티즈, 영리함의 끝판왕 골든리트리버, 너무 귀엽고 이쁜 포메라니안, 기네스에 등록이 된 가장 작은 치와와, 하이바 컷으로 사랑받고 있는 비숑프리제, 최근에 가장 인기가 있는 말티푸 등 다양한 견종이 있다. 

혹 찾는 품종이 없을 경우에는 1:1 맞춤 예약분양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정보들은 공식홈페이지, 카페,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등을 통해 문의 또는 확인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