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교지ㄴ에서는 71종에 달하는 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 제출 없이도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전액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놀이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가족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방과후 지도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1급 (제2017-006256호)가 수강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놀이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놀이가 지닌 치료적 힘을 활용하여 유아, 아동들이 겪는 심리적 부적응이나 발달적 어려움의 원인을 찾아내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족심리상담사 강의를 살펴보면 부부불화로 인한 이혼이 급증하고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가족의 갈등해결과 위기 대처를 돕는 가족상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본 강의는 총 5부로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가족 상담의 적용을 다루는 강의로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