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자기계발을 통해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보육교사를 비롯한 여러 직종에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1가지 온라인강의를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국비지원 신청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 코로나로 인해 자기계발을 하지 못하고 있는 이들을 돕고자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교육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원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이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이력서 스펙업과 동시에 더딘 취업 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시간적∙장소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할 수 있어 취업과 스펙업을 위해 미래유망자격증과 40대∙50대자격증, 노후자격증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 상담에 활용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해 가베 교구를 활용해 아동의 공간·수리 능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학을 바탕으로 장애 아동의 사회적 대인관계 형성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 자격증 등 키즈카페와 보육교사 등 육아 관련 취업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아동의 언어능력 발달을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과 임신 및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를 교육하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은 베이비시터와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취업 시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메타인지학습법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워 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아동의 창의력 향상을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창의과학지도사자격증, 초등영어 파닉스 관련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등 아동·청소년 교육에 활용 될 수 있는 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득한 자격증의 실질적인 취업을 위해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어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봉사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자원봉사활동인증센터 등의 봉사사이트도 확인 할 수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와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