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 AP=연합뉴스) 호주오픈테니스대회(총상금 1천650만달러) 3년 연속 우승을 노리던 앤드리 애거시(31.미국)가 손목 부상으로 기권했다.

 호주오픈대회조직위원회는 애거시가 손목 부상의 재발로 13일 밤 늦게 기권 의사를 전달해왔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까지 대회 남자단식 2연패를 달성했던 애거시는 이로써 60년대 남자테니스의 제왕 로이 에머슨(5연패. 1963-67년) 이후 27년만에 처음으로 3년 연속 우승을노리려던 꿈이 좌절됐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최상의 컨디션임을 자랑하며 3연패에 자신을 보였던 애거시는 그러나 이틀 전 이벤트대회인 구용클래식 단식 결승에서 라이벌 피트 샘프라스(미국)와 풀세트 접전 끝에 패한 뒤 몸 상태가 나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3번시드 애거시의 기권으로 남자프로테니스(ATP) 랭킹 1위인 레이튼 휴이트가 26년만의 호주 출신 챔피언으로 탄생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한편 올시즌 첫 메이저인 2002호주오픈대회는 이날 오전 호주 멜버른파크에서 2주 동안의 열전에 돌입했다.

 남녀 단식 각각 128명과 남녀 복식 등에서 하드코트의 최정상을 가릴 이번 대회에서 단식 우승자에게는 남녀 머두 100만달러씩의 거액이 상금으로 주어진다.

 한국 선수로는 여자단식의 조윤정(삼성증권)이 와일드카드를 받아 생애 첫 출전의 영광을 안았는데, 15일 열리는 1회전 상대는 러시아의 신예 스베틀라나 쿠즈네초바로 결정됐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