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경이로운 소문’ 이어
‘빛과 철’ 등 새 영화 3편서
비중있는 연기로 이목 끌어

 

배우 염혜란(사진)은 새해 들어 개봉하는 3편의 영화에 잇달아 등장한다. 지난해 화제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과 최근 종영된 ‘경이로운 소문’에 이어 비중있는 연기로 인지도를 이어가는 중이다.

첫 영화는 18일 개봉하는 영화 ‘빛과 철’이다. 희주(김시은)의 남편은 죽었고, 영남(염혜란)의 남편은 2년째 의식 불명으로 누워있다. 2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온 희주는 영남과 맞닥뜨리고, 영남의 딸 은영(박지후)이 희주의 주변을 맴돈다.

염혜란은 “가해자가 누구인지를 따라가다 보면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는 이야기에 도달하는 게 매력적이었다”고 했다. 자신이 연기한 영남에 대해서는 “안으로 응축된 태풍의 눈 같은 느낌”이었다며 “태풍의 눈에서 저벅저벅 밖으로 걸어 나오는 강렬한 느낌이 좋았다”고 했다.

‘새해전야’ ‘아이’도 있다. 그는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믿고 보는 배우’라는 칭찬이 좋기도 하지만, 세 작품이 동시에 개봉하게 되면서 부담도 컸다고 했다. 큰 화면을 통해 연기를 보여주는 일이 두렵고, 많이 노출되면 실망도 많아진다는 생각이 앞서기 때문이다. 연기는 여전히 평생의 숙제라고도 했다.

“내 안에 너무 많은 다른 내가 있는데 저에게는 그걸 찾아가는 과정이 연기인 것 같아요. 나한테 얼마나 많은 내가 있는지, 수천수만의 나를 발견하는 일이 연기이고, 스스로 한계짓지 않으려고요.”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